본문 바로가기


[2022.10.07] 중국차하얼학회, 원광대 한중관계연구원 도서 기증
[2022.10.07] 중국차하얼학회, 원광대 한중관계연구원 도서 기증
한중관계연구원2022-10-18
중국차하얼학회, 원광대 한중관계연구원에 도서 기증

<원광대 한중관계연구원, 중국 차하얼학회(察哈爾學會) 도서기증식 개최>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한중관계연구원(원장 김정현)은 지난 10월 7일 오후 5시부터 한중관계연구원 HK+(인문한국 플러스) 공동세미나실에서 ‘차하얼(察哈爾)학회 중국도서 기증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중국전국정치협상회의 외사위원회 부주임 겸 차하얼학회 회장 한팡밍(韓方明) 박사는 중국전문도서 200여 권을 원광대학교 한중관계연구원에 기증했다. 이번 행사에는 주광주 중국 총영사관 장청강(張承剛) 총영사, 차하얼학회 한국대표부 장종이(張忠義) 대표 등 총 5명의 내빈도 함께 참석했다.

 

이날 방문단은 원불교총부를 예방하고 대학 관계자들과 환담을 마친 후 도서기증식에 참석했다. 원광대학교에서는 원광학원 오도철 상임이사, 원광대학교 박맹수 총장, 강연석 국제교류실장, 한중관계연구원 김정현 원장, 공자학원 루진슈 공자학원장 등이 이들을 접견해, 한중관계연구원 HK+ 소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하며 상호간 교류와 협력 증진방안을 논의했다.

 

원광대학교 한중관계연구원과 중국 차하얼학회 한국대표부는 향후 실질적인 협력 증진을 모색하기 위해 업무 협약(MOU)을 체결할 예정이다. 또한 중국 차하얼학회는 향후 5년간 원광대학교에 지속적으로 도서를 기증하기로 약속했다. 이후 원광대 한중관계연구원은 계속해서 중국 차하얼학회와 학술 및 인적 교류를 할 예정이다.